소프트웨어 이야기

Joshua Bloch의 API 강의

이현봉 2007. 1. 4. 19:02
Josh Bloch가 말하는 좋은 API는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 가이다.
영어지만 발음 무지 깨끗하다.  왠만한 아나운서보다 낫다.

Bloch는 카네기멜론 전산학 박사 출신이고 현재 구글에 있다.
카네기멜론 대학은 미국 피츠버그 교외에 있다.  전산학이 세다.
아담하다.  나는 거기서 대학원 컴퓨터구조와 운영체제를
들었는데 혼났다. 재미도 있었다.  이것 때문이었는지, 전자공학에서
전산학으로 빠졌다. 

Bloch는 JAVA를 만든 핵심인물 중 하나이고, 강의에도 JDK 예를 든다.
한 예로, JDK1.0 일 때 해시함수를 만들었는데 내부까지 보이는
황당한 구조로 만들었다고 한다.  나라도 그렇게 만들지는 않았을
텐데. 

좋은 JAVA 프로그래머가 되려면 Bloch가 쓴 책을 보면 좋을 것이다.
나는 읽지 않았다.  물론 나는 좋은 JAVA 프로그래머가 아니다. 
곧 증명해 보이겠다.

http://www.infoq.com/presentations/effective-api-desi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