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s Berry Farm

물웅덩이 작업, 돌고르기

이현봉 2022. 5. 10. 10:25

한 주 조심했더니 종아리가 많이 나았다. 

씨를 뿌려야 하는데 비가 없다.  우리나라 봄이 보통 가물지만 금년은 좀 더 심한 것 같다.  주말에 비가 조금이나마 온다기에 기대했는데, 꽝이다.  

장마가 오기 전 잡초와 칡을 걷어낸 맨 땅에 피복을 해야 하는데...  레드클로버와 수단그래스 씨앗을 약 500평 뿌릴 수 있게 장만했지만 마른 땅에 뿌릴 수 없다.  옥수수도 심어야 하는데.  흠...  잡초 걷어내기를 여름지나고 가을에 했어야 했나?  

지난 번 파논 웅덩이에 본격적으로 물을 담을 수 있게, 웅덩이를 비닐로 감싸기로 했다.  지금도 물이 떨어진다. 일단 물이 있으면 뭐라도 할 수 있겠다.  

비닐을 깔고 돌로 괴었다.  웅덩이 바닥이나 벽면을 고르지 않아서 돌이 삐죽삐죽이다.  물이 고이면서 비닐이 찢어지지 않게 여유를 두기는 했는데 잘 될 지 궁금하다.  돌들을 고이다가 그 중 제일 큰 녀석을 웅덩이에 굴러 빠뜨렸다.  다시 올리는데 힘들었다.  그래도 요즘 운동을 하기에 덕을 보았다.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렸다.  일단 물이 고이기는 한다.  잘 되면 앵커로 비닐을 좀 더 고정시켜야겠다.  바닥도 고운 흙이나 모래를 깔아 평탄케 하고.  아예 물탱크를 심는 게 나은가?   

호스가 필요한데 참 종류가 다양하다.  상점에 가서 살펴보고 골라야겠다.  전기도 끌어와야하고.  펌프도 있어야하고.  

돌을 고르다가 더 좋은 방법이 없나 생각한다.  갈퀴 같은 것을 트랙터가 끌고 다니면서 돌을 걸러내는...

이 주전 있었던 경계측량점 중 이상한 현장을 다시 살펴보았다.  흠...

전에 사용하던 갈퀴, 삽, 예초기, 스페어캔 물통, 장갑, 장화 등이 창고방에 그대로 있다.  예초기가 돌아가려나?  나중에 좀 정리되면 컨테이너 놓고 거기에 기구를 보관해야겠다.  

어제는 스포츠마스크, 모자를 써 눈만 내 놓고 작업을 했다.  햇볕 피하기에 도움을 보았다.  오후 내내 일했다.  생각보다 난 육체노동도 잘 하는 듯 싶다.  일단 시작하면 뭔가 이루어지는 것이 재미있는게,,, 재미있다.    

'Lee's Berry Far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싹이 났다  (0) 2022.05.25
옥수수 파종  (0) 2022.05.23
첫 씨 뿌리기  (0) 2022.05.14
녹비작물  (0) 2022.05.02
경계표시와 칡 제거  (0) 2022.05.02